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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목적지 브랜드개성-지역음식 브랜드개성-관광자 자아이미지 間의 일치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수진 (우석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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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목적
세계적으로 음식관광 성장세가 뚜렷하다. 음식은 관광자를 이끄는 매
력적인 관광요소이며, 음식체험은 여행지에서의 활동으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 개성은 경쟁 브랜드와의 뚜렷한 차별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과 브랜드 포지션 수립에 있어 핵심적인 변수
로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본 연구는 ‘관광목적지지역음식관광자’
등 음식관광활동 주요 요소에 브랜드 개성을 적용하여 이들 관계에서 브
랜드 개성의 일치성 여부가 음식관광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어떠한 영
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 방법론 및 설계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전주에 거주한 적이 없으면서 전주를 음식관광
한 경험이 있는 20세~59세 성인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
다. 변수 間의 영향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다
중회귀분석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effects of the brand's
personality congruity(BPC) in three aspects of culinary tourism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Brand personality is the set of
human characteristics associated with a brand. Because consumers
think of brands in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수진
학위수여기관 우석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지도교수 황태규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x, 13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866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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