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Carl Orff 음악교수법이 교육가능 정신지체아의 읽기능력 및 손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M 초등학교 특수 학급에 재학중인 아동 3명을 대상으로 가창, 스피치, 신체 타악기, 리듬악기 연주 음악 프로그램을 총 30회기 동안 실시한 후 얻어낸 결과에 따른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Carl Orff 음악교수법은 읽기 능력에서 낱말 읽기 영역, 어휘의 의미 파악하기 영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전체적으로 세 아동 모두 읽기 I 에서는 낱말 읽기에서 가장 높은 변화를 보였고 낱자 읽기, 사물·기호·...
저자 | 박미라 |
---|---|
학위수여기관 | 우석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1999 |
총페이지 | 57장 |
키워드 | 정신지체아 Carl Orff 읽기능력 손기능 음악교수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955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