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방한 K-POP 스타 팬들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팬덤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of K-POP Star Fan Visitors to Korea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f Fandom Level 원문보기


오용비 (한양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K-POP 스타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한국관 광공사는 2019년 9월에 외국인 K팝 팬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경험과 의향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는 글로벌 K팝팬 10명 중 9명은 한국여행을 하고 싶고 외국인 K-POP 팬 중 중국인 95.4%가 방한 의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67.9%(8,593명)는 지난 3년간 한국방문 경험이 있었고, 대부분은 K-POP 선호도가 한국 관광 결정에 영향(86.8%)을 미쳤다. 한국 대중문화 관광(K-POP Tourism)에 참여하는 외국인 친구들의 발달과 관광 발전에서 팝스타는 관광객의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한국 K팝을 중심으로 신한류 관광이라는 새로운 한국방문의 트렌드로서 문화관광의 새로운 주제가 되었다. 이러한 많은 K-POP 스타 중국 팬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관광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경험하던 것,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용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훈
발행연도 202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258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