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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인지적 영역을 중심으로 한 뇌기반 진화적 접근법을 2015 개정 교육과정 5학년 2학기 ‘생물과 환경’ 단원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과학과 교과 역량 및 과학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서울특별시 소재의 B 초등학교 5학년 학생 82명을 대상으로 교과서·지도서를 기반으로 한 비교반과 인지적 영역 중심의 뇌기반 진화적 접근법을 기반으로 한 실험반으로 구성하였다. 실험반의 경우, 인지적 영역을 중심으로 한 뇌기반 진화적 접근법을 적용하기 위해 ‘생물과 환경’ 단원을 재구성하였다. 비교반과 실험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사후에 과학과 교과 역량과 과학 흥미를 측정한 다음, 그 결과를 ...
저자 | 이혜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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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지도교수 | 임채성 |
발행연도 | 2020 |
키워드 | 뇌기반 진화적 접근법 과학 교과 역량 과학 흥미 생물과 환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79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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