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영유아교사의 전문성인식과 교수효능감이 교사-영유아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데 있다. 이 연구의 목적에 따라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유아교사의 전문성인식 및 교수효능감과 교사-영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은 개인배경 변인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둘째, 영유아교사의 전문성인식 및 교수효능감과 교사-영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 간의 관계는 어떠한가?
셋째, 영유아교사의 전문성인식과 교수효능감이 교사-영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은 어떠한가?
이 연구를 위해 부산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 총 3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회수하였고, 그 중 불성실하게 답변한 14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나머지 총 326부를 통계처리 자료로 사용하였다.
이 연구에서 교사의 전문성인식은 주영란(2018)의 전문성 평정 ...
저자 | 김경현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기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78 p. |
키워드 | 영유아교사 전문성인식 교수효능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99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