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읽기 협동학습에서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중학생의 영어 읽기 성취도와 동료평가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오누리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읽기 협동학습에서 친밀도 기반으로 집단을 구성했을 때, 친밀도가 학업성취도와 동료평가 그리고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에 있다. 본 연구는 충청남도 소재 H 중학교에서 읽기 능력이 다양한 수준으로 분포해있는 2학년과 3학년 학습자 53명을 대상으로 2주간 진행되었다. 집단은 한 모둠 당 5명에서 6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사전 읽기 평가를 통해 균등한 수준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학교에서 사용하는 영어 교과서의 지문을 직소 유형으로 학습하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influence of intimacy on academic achievement, peer assessment and peer relationship when forming groups based on learners' intimacy in the cooperative learning of English reading with middle school students. This study was carried out for 2 weeks targetin...

주제어

#친밀도 협동학습 동료평가 영어 읽기 집단 구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누리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해동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99 p.
키워드 친밀도 협동학습 동료평가 영어 읽기 집단 구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07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