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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동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시장의 의례화 매개효과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해연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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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세계 명품 시강 규모의 성장이 둔화되는 반면에 중국 명품시장은 지속적인 주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큰 주목을 받았다. 중국소비자 특히 젊은 소비자층이 명품에 대한 높은 소비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중국 명품시장을 이끌어가는 소비층이 되었다. 본 연구는 중국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그들이 명품의 대한 구매동기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살펴보았다. 또한 단순한 소비가 아님 상징적 소비를 이해하기 위해 의례화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이 명품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의례행동은 향후 소비행동과 어떤 상관관계를 살펴보았다. 기존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구매동기와 구매의도의 사이에서는 의례화의 매개효가를 미칠 것이라는 가정 하여 연구를 진행을 하였다. 또한 명품의 대한 구매동기와 구매행동 간의 영향관계에 있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the global luxury market growth slowed. In contrast, the luxury market in China is booming and earned widespread attention. The younger customers in China have a great propensity to consume luxury goods, and the have become the main force in the luxury market from the perspective of consumers...

주제어

#명품 구매동기 의례화 구매의도 체면민감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해연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방정혜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ii, 36 p.
키워드 명품 구매동기 의례화 구매의도 체면민감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22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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