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의 한국 라면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 원문보기


류병린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세계적으로 라면 소비량이 가장 많은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중국 라면시장은 급성장하는 동시에 건강한 소비의식, 고 품질의 요구, 기타 업계의 영향도 많이 받고 있으며,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가 증가함에 따라 수입 라면의 수요 또한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 라면시장에서 수입 규모가 가장 큰 한국 라면은 잠재적 가치가 높은 중국 소비자의 소비실태를 파악함으로써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설문조사는 중국 허베이성에서 한국 라면을 섭취한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중국 소비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IBM SPSS 25.0을 사용하여 통계분석을 수행하였다. 라면 소비실태와 라면 제품 각 속성에 대해서는 중요도-수행도 분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nducted an analysis of the Importance-Performance on Korean ramen of Chinese consumers who are characterized by the highest consumption of ramen across the globe. In China, the ramen market is rapidly growing, while being affected by consumers 󰡐awareness of health, consumers...

주제어

#한국라면 중국소비자 소비실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병린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학전공
지도교수 이민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ⅵ, 64 p.
키워드 한국라면 중국소비자 소비실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23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