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라면의 선택속성이 중국 소비자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Selection Attributes of Korean Ramen on Chinese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원문보기


서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국제통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 발전에 따라 현대 사회에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생활 방식이 변화해지면서 편의식품은 점점 더 새로운 인기 품목이 되었다. 그 중 라면은 편의식품 시장에서 9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오랫동안 편의식품의 대명사로 존재하고 있다. 요즘에 중국 국산 라면 산업 판매량이 감소하는 동시에 중국 라면시장에 수입한 라면의 판매량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이 중 한국 라면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 2019년 한국 라면의 대중국 수출액은 1.24억 달러이고, 10년 간 약 4.4배 늘어나 2019년 중국 라면 충 수입액(2.31억 달러)의 56.7%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라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소비자 충성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한국 라면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economic development, Convenience food has become an increasingly popular item in modern society as people's life rhythms become faster and lifestyles have changed. Among them, ramen have long been used as a synonym for convenience food, taking up 90 percent of the convenience food market. In r...

주제어

#한국 라면에 대한 선택속성 소비자 만족도 소비자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원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국제통상전공
지도교수 김욱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73
키워드 한국 라면에 대한 선택속성 소비자 만족도 소비자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5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