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틱톡(Tik Tok)광고 특성에 관한 연구 : 광고 인게이지먼트를 중심으로
Factors Affecting Advertising Effectiveness in Tik Tok 원문보기


Ma, Ruiyao (경북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인식되고 있는 틱톡을 중심으로 틱톡 광고 콘텐츠의 어떤 특성이 광고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틱톡 광고의 어떤 특성이 소비자의 광고 인게이지먼트에 영향을 미치는지, 나아가 광고 인게이지먼트브랜드 태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궁극적으로 행동 의도인 구전의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ocused on Tik Tok, which has recently been recognized as an effective marketing communication channel, to determine the characteristics of the advertising contents affecting advertising effectiveness. In details, the research was empirically performed to identify characteristics of Tik T...

주제어

#"소셜미디어 광고" "틱톡" "광고 특성" "정보성" "오락성" "친근성" "용이성" "광고 효과" "광고 인게이지먼트" "브랜드 태도" "구전의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Ma, Ruiyao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김소정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5, 117 p.
키워드 "소셜미디어 광고" "틱톡" "광고 특성" "정보성" "오락성" "친근성" "용이성" "광고 효과" "광고 인게이지먼트" "브랜드 태도" "구전의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57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