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컨설팅의 목적은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에게 알맞은 의사소통방법을 중심으로 효율적이며 실천적인 수학학습부진 개선의 지도 방안을 제시하는 것으로 한다.
이를 위해 수학학습부진아에게 학년진도에 맞는 문제와 후행학습을 기반으로 배웠던 학습이지만 이해하지 못했던 문제를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하도록 하고, 이러한 문제해결과정에서 수학노트정리를 통한 수학개념정리와 또래교수활동을 통한 설명하기 방법을 적용하여 수학적 의사소통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제공하는 후행학습을 기반으로 한 수업모형을 실행하였다.
이와 같은 방법은 중학교 2학년...
저자 | 김산희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학습컨설팅 |
지도교수 | 이민혜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4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05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