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디지털의 시대를 거쳐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이르기까지 '영화를 보는 것‘에 대한 오랜 관념이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우리는 영화란 극장에서 보는 것이라고 아직 믿고 있지만 현대인들은 더 이상 영화를 보는 창구를 극장에만 한정 두고 있지는 않다.
본 연구에서 다룰 OTT 플랫폼이 바로 영화의 전통적인 관람의 형태를 변화시키고 있는 새로운 배급 서비스이다. OTT(Over The Top), 기존 제도권의 방송사가 아닌 새로운 사업자가 인터넷 연결을 기반으로 드라마 시리즈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의 OTT 서비스가 IPTV 중심의 ...
저자 | 정성욱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술창업학과 |
지도교수 | 조영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ii, 49 장 |
키워드 | OTT 플랫폼 영화산업 기술창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36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