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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시대 이후 극장체재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A Study about the Changes in Movie Theater Work after the COVID-19 : Focusing on the Cinema Industry of Korea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4, 2021년, pp.447 - 453  

서정인 (서울예술대학교 미디어창작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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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치 않은 "코로나 19"시대로 전 세계는 혼란을 맞이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지속적인 현상이 되었고 사람들은 이 시대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 그중 우리는 한국 영화 산업을 좌우하고 멀티플렉스의 역할을 하는 "영화관"의 형태를 다양하게 접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 문화 산업에 자리 잡은 뉴 플랫폼 OTT를 통해 변화한 영화제 영화관람 형태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한국 영화 산업이 어떻게 발전하게 될 것인지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오늘날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고 있는 OTT플랫폼이 영화를 발전시킬 기회로 여겨야 하며, 영화 산업발전에 한 부분인 영화관이 OTT 플랫폼과 다른 점인 "공간의 기억"으로 "관객들의 발걸음이 다시 움직일 수 있다"라는 결과를 내릴 수 있었다. 코로나 19라는 위기에서 기회로 변화하는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whole world was confused, unintended "COVID-19". It has become a constant phenomenon, not a temporary one, and people are getting used to this era. Among them, We are combating the form of "the film" which is playing a role of a multiplex in Korean film industry. Now we have studied the developm...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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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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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코로나 19”사태로 변화한 극장 상황을 기반으로 앞으로 영화 관람의 형태가 어떻게 변화할지 분석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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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1.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625050&cid42219&categoryId42227 

  2. 김호, 코로나 19시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새로운 리더십과 소통이 필요하다(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3. 영화진흥위원회 정책사업본부 정책연구팀, 코로나 19로 인한 최악의 위기, 힘든 상반기를 보낸 한국 영화산업(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4. 영화진흥위원회 정책사업본부 정책연구팀, 코로나 19로 인한 최악의 위기, 힘든 상반기를 보낸 한국 영화산업(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5. 영화진흥위원회 정책사업본부 정책연구팀, 코로나 19로 인한 최악의 위기, 힘든 상반기를 보낸 한국 영화산업(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6. 김호, 코로나 19시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새로운 리더십과 소통이 필요하다(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7. 김용희, '한국OTT포럼' 소개 및 우리나라 토종 OTT경쟁력 확보 방안(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8. https://news.joins.com/article/21593863 

  9. 강해인, OTT플랫폼 전쟁, 콘텐츠와 소비자의 생존법을 고민하다(한국영화), 영화진흥위원회, 2020. 

  10. http://www.bifan.kr 

  11. http://www.bifan.kr 

  12. http://www.bif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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