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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서의 희소성 메시지가 소비자의 광고신뢰도, 광고태도,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충동구매성향과 인스타그램 진정성 인식의 조절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혜진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언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인스타그램에서의 희소성 메시지가 소비자의 광고신뢰도, 광고태도,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가 소비자 성향(충동구매성향, 인스타그램 진정성 인식)에 따라 어떻게 조절되는지 테스트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광고 메시지를 수량한정 메시지, 시간한정 메시지, 통제집단 메시지로 구분한 뒤 다음의 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인스타그램에서의 희소성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았다. 둘째, 인스타그램에서의 희소성 메시지의 효과가 소비자 성향(충동구매성향, 인스타그램 진정성 인식수준)에 따라 어떻게 조절되는지 살펴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influence of scarcity message, often exploited
in Instagram-based advertising, on consumer’s advertising reliability, advertising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and how such influences are moderated by
consumer’s impulse buying tendency and perceived Instag...

주제어

#희소성 메시지 충동구매성향 인스타그램 진정성 인식 scarcity message impulse buying tendency perceived Instagram authentici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혜진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학전공
지도교수 백영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ii, 61장
키워드 희소성 메시지 충동구매성향 인스타그램 진정성 인식 scarcity message impulse buying tendency perceived Instagram authentici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60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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