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동기유형과 관여도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ype of donate motive and involvement effects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tion 원문보기


왕종규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부동기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살펴보았다. 기존문헌을 통해 기부동기와 관여도 수준을 고찰하였고, 이타적 동기와 이기적 동기 및 소비자 관여도의 조절적 역할을 실증 분석하였다. 또한 기부동기와 구매의도에 대한 문헌연구를 통해 도출한 연구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기부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시험상대로 이 설문조사 연구 취지를 피험자 집단에게 설명하고 설문을 통해 응답을 받았다. 그리고 Likert Type 5점 척도를 이용하여 측정하였으며 설문은 일반인 총 2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분석은 통계패키지 프로그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crutinized the donate motive effects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tion. By current literature, inspected donate motive and degree of involvement, then used empirical investigation analyzed the altruistic motive and egoistic motive and consumer's involvement degree's regulatory effects. Through lit...

주제어

#기부동기 이타적 이기적 구매의도 소비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종규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오기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v, 62장
키워드 기부동기 이타적 이기적 구매의도 소비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766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