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재 베트남에는 초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어휘 전용 교재가 없어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휘 교재를 연구하고 개발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연구는 베트남 초급 학습자를 위한 기존 어휘 교재들을 분석하고 이들의 문제점을 제시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하여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해 적합한 초급 어휘 교재 개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논문은 이론적 배경, 교재분석, 설문조사, 어휘 교재 개발 방안 제시의 순서로 논의를 진행한다. 2장에서는 대조언어학적인 관점에서 한국어와 베트남어를 살펴본다. 3장에...
저자 | 미란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 |
지도교수 | 구종남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i, 120 p. |
키워드 | 초급 학습자를 위한 교재 어휘 교재 개발 방안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800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