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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각 지역에 소재한 전통시장은 상거래 뿐 아니라 지역민들의 사회적 문화적 소통과 교류를 증진시키는 공동체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대형마트나 대형 슈퍼마켓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 등 유통환경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구매문화의 변화로 전통시장은 쇠퇴를 거듭 하고 있다. 상인들의 생계유지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의 만남의 장, 그리고 지역문화의 전승의 장으로서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 전통시장 육성정책은 2002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조치법 제정 이후 초기에는 시설현대화와 환경개선사업 등 하...
저자 | 임태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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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산업경제학(지역경제정책) |
지도교수 | 엄영숙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i, 100 p. |
키워드 | 시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805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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