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상 사회적 영향력이 얼굴 매력지각에 미치는 효과 : 역 상관기법을 사용하여
Th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in SNS on the perception of facial attractiveness : using reverse correlation technique 원문보기


장소희 (한림대학교 심리학과 지각 및 인지심리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얼굴은 개인의 신원, 나이, 정서 등 다양한 사회적 정보를 제공하는 수단이며, 그 중에서도 얼굴 매력은 심리학 영역에서 주요한 연구 변인 중 하나이다. 얼굴 매력 지각은 눈코입의 대칭과 같은 얼굴에 포함된 정보뿐만 아니라 외부적인 정보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그 중에서도 개인의 사회적 영향력이 매력 지각에 미치는 효과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환경 안에서 확인한 다수의 연구가 진행되었다. 오프라인에서 사회적 영향력이 높아 보일수록 더 매력적으로 지각된다는 일관적인 연구 결과가 보고되는 반면, 온라인에서의 사회적 영향력과 매력의 관계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정보가 제한적인 온라인에서의 사회적 영향력은 친구 수를 통해 나타날 수 있는데, 온라인 매체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aces convey a range of social information such as personal identity, age, and emotion, and facial attractiveness is one of the major research variables in the field of psychology. The perception of facial attractiveness is influenced by external information that is not included in the face. Severa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소희
학위수여기관 한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지각 및 인지심리학전공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818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