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상담자가 상담 상황에서 자신의 성찰 과정을 점검하고 검증할 수 있는 자기성찰의 기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상담 현장에서 자기성찰 실천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상담자 자기성찰 수퍼비전 모형을 중심으로 한 선행연구, Dewey 및 Schӧn의 연구물을 고찰하여 성찰 연구자들이 제시한 상담자 자기성찰의 속성 및 주요개념을 비교⸱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상담자 자기성찰 기제를 이해하는데 보완되어야 할 점들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보완점에 대한 대안으로 Bion의 담아주기와 ...
저자 | 김수안 |
---|---|
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상담심리치료학 상담심리치료 |
지도교수 | 김명찬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150 |
키워드 | 상담자 자기성찰 담아주기 반영성 성찰적 과학자-실무자 모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933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