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의 선택속성이 장기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매개효과와 이용경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hoice Attributes of Shared Office on Intention of Long-term Use : Focusing the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Use Experience 원문보기


최정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가 인식하는 가치와 소비의 방식(패러다임)이 ‘소유’에서 ‘대여(렌털)’와 ‘공유’로 전환되며 렌털/공유경제가 점점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의 공유오피스를 비롯한 공유비즈니스 또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공유오피스는 공유경제 비즈니스(sharing economy business)이면서 장소발전을 촉진하는 장소마케팅(place marketing)으로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공유오피스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이용 행동이 이루어지며, 이는 이용자로 하여금 이용을 유도하는 다양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value of consumers and manner of consumption have shifted from "ownership" to "sharing" around the world, the sharing economy is gradually spreading, the shared office business in Korea is also growing rapidly. Especially, shared office is rapidly growing as sharing economy business and place...

주제어

#공유경제 공유오피스 장소마케팅 선택속성 Kano모델 품질 차원 장기이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원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박진용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92
키워드 공유경제 공유오피스 장소마케팅 선택속성 Kano모델 품질 차원 장기이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2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