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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러닝을 활용한 메이커 교육 수업 모형 개발
The Development of a Model of Maker Education Utilizing Flipped Learning 원문보기


전상현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과정과수업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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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교육은 학생들이 활동 주체가 되어 메이킹 활동을 하고 반복, 실패, 수정의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이다. 하지만 현재 메이커 교육은 사례나 교육적 효과성을 분석하는 연구가 대부분이며 실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모형이 부족한 상황이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이 혼합된 지금의 상황에서 메이커 교육을 교사들이 실제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메이커 교육이 초등학교 교실에서 활발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ker education is a learner-centered education in which students become active subjects, perform making activities, and solve problems through repetition, failure, and correction. However, most current maker education studies analyze cases or educational effectiveness, and there is a lack of teachi...

주제어

#플립러닝 메이커 교육 수업 모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상현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과정과수업
지도교수 황윤한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64
키워드 플립러닝 메이커 교육 수업 모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520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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