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광고제작은 갈수록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최근 들어 3D 애니메이션기술은 광고작품에서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기술은 날로 성숙되는 신흥기술로서 시각적인 임팩트가 강하고 독창적인 특징을 갖고 있어 시청자와 광고제작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본 논문은 현대 광고 활동에서의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역할을 설명하고, 3D 애니메이션 기술이 광고에서 미치는 영향과 미래의 관련 기술 트랜드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제1장 에서는 연구 목적과 필요성을 소개하였다. 제2장에서는 3D 애니메이션과 현대광고의 개요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1절 3D 애니메이션의 개요는 3D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발전과정,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그리고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는 3D 애니메이션 관련 기술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다. 제2절 현대 광고의 개요는 광고의 역사와 발전과정, 사전준비부터 후기 제작 단계에 걸친 현대 광고 제작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제3장은 자동차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사례로 자동차 광고는 현대 광고중 컴퓨터 그래픽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분야로서 3개의 광고 사례를 살펴보았다. 제1절은 HONDA 자동차 광고 사례로 가상엔진과 ...
컴퓨터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광고제작은 갈수록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최근 들어 3D 애니메이션기술은 광고작품에서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기술은 날로 성숙되는 신흥기술로서 시각적인 임팩트가 강하고 독창적인 특징을 갖고 있어 시청자와 광고제작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본 논문은 현대 광고 활동에서의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역할을 설명하고, 3D 애니메이션 기술이 광고에서 미치는 영향과 미래의 관련 기술 트랜드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제1장 에서는 연구 목적과 필요성을 소개하였다. 제2장에서는 3D 애니메이션과 현대광고의 개요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1절 3D 애니메이션의 개요는 3D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발전과정,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그리고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는 3D 애니메이션 관련 기술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다. 제2절 현대 광고의 개요는 광고의 역사와 발전과정, 사전준비부터 후기 제작 단계에 걸친 현대 광고 제작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제3장은 자동차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사례로 자동차 광고는 현대 광고중 컴퓨터 그래픽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분야로서 3개의 광고 사례를 살펴보았다. 제1절은 HONDA 자동차 광고 사례로 가상엔진과 실시간 렌더링 기법을 사용한 특징이 있다. 제2절은 AUDI 자동차 광고 사례에 대한 설명으로 시네마 3D를 활용한 로고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광고이다. 제3절은 F1 자동차 광고 사례로 MILL 스튜디오의 BLACKBIRD를 활용한 기술이 적용된 경우이다. 제4장은 기업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사례이다. 제1절은 코카콜라 기업 광고 사례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티라노사우르스를 광고에 등장시킴으로써 많은 시청자의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제2절은 애플 기업 광고 사례를 소개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내용이 돋보이는 기업광고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제3절은 맥도널드의 기업광고로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고 편안한 햄버거 제작과정을 소재로 재미있고 다양한 장면의 연출이 돋보이는 광고이다. 제5장은 기타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에 관한 내용으로 영화, 제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활용내용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제1절은 영화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을 사례로 영화에 활용된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2절은 제품 광고 사례로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꿀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여 주목받은 사례이다. 마지막장은 결론으로 논문 요약, 논문의 한계점과 시사점을 포함한다. 3D 애니메이션 기술은 현대 광고는 물론 군사, 공학, 디자인, 예술, 의료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각 분야의 활용도와 의존도는 더욱 높아져 가고 있다. 3D 애니메이션 기술은 이제 확장의 단계를 뛰어넘어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서도 밀접하게 연결되는 위치에 다가온 것이다. 특히 현대 광고에서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응용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를 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간접적 제작 경험을 통하여 보다 발전된 광고의 제작을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컴퓨터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광고제작은 갈수록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최근 들어 3D 애니메이션기술은 광고작품에서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기술은 날로 성숙되는 신흥기술로서 시각적인 임팩트가 강하고 독창적인 특징을 갖고 있어 시청자와 광고제작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본 논문은 현대 광고 활동에서의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역할을 설명하고, 3D 애니메이션 기술이 광고에서 미치는 영향과 미래의 관련 기술 트랜드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제1장 에서는 연구 목적과 필요성을 소개하였다. 제2장에서는 3D 애니메이션과 현대광고의 개요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1절 3D 애니메이션의 개요는 3D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발전과정,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그리고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는 3D 애니메이션 관련 기술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다. 제2절 현대 광고의 개요는 광고의 역사와 발전과정, 사전준비부터 후기 제작 단계에 걸친 현대 광고 제작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제3장은 자동차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사례로 자동차 광고는 현대 광고중 컴퓨터 그래픽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분야로서 3개의 광고 사례를 살펴보았다. 제1절은 HONDA 자동차 광고 사례로 가상엔진과 실시간 렌더링 기법을 사용한 특징이 있다. 제2절은 AUDI 자동차 광고 사례에 대한 설명으로 시네마 3D를 활용한 로고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광고이다. 제3절은 F1 자동차 광고 사례로 MILL 스튜디오의 BLACKBIRD를 활용한 기술이 적용된 경우이다. 제4장은 기업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사례이다. 제1절은 코카콜라 기업 광고 사례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티라노사우르스를 광고에 등장시킴으로써 많은 시청자의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제2절은 애플 기업 광고 사례를 소개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내용이 돋보이는 기업광고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제3절은 맥도널드의 기업광고로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고 편안한 햄버거 제작과정을 소재로 재미있고 다양한 장면의 연출이 돋보이는 광고이다. 제5장은 기타 광고 분야의 3D 애니메이션 기술 응용에 관한 내용으로 영화, 제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활용내용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제1절은 영화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을 사례로 영화에 활용된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2절은 제품 광고 사례로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꿀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여 주목받은 사례이다. 마지막장은 결론으로 논문 요약, 논문의 한계점과 시사점을 포함한다. 3D 애니메이션 기술은 현대 광고는 물론 군사, 공학, 디자인, 예술, 의료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각 분야의 활용도와 의존도는 더욱 높아져 가고 있다. 3D 애니메이션 기술은 이제 확장의 단계를 뛰어넘어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서도 밀접하게 연결되는 위치에 다가온 것이다. 특히 현대 광고에서 3D 애니메이션 기술의 응용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를 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간접적 제작 경험을 통하여 보다 발전된 광고의 제작을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In this paper, the calculation method, through a series of 3D animation technology in the application of modern advertising design example, this paper expounds the current computer 3D animation technology widely application in the modern advertisement design, the system to sort out 3D film and telev...
In this paper, the calculation method, through a series of 3D animation technology in the application of modern advertising design example, this paper expounds the current computer 3D animation technology widely application in the modern advertisement design, the system to sort out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he synthetical analysis, summed up the 3D animation technology to the ideas of modern advertising design brings a revolutionary breakthrough, and on the basis of the 3D animation technology in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some problems were discussed. Computer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is the intersection of art design, film and television communication and computer graphics and graphics. It is an important embodiment of computer graphics and graphics in practical application. It is also a young discipline formed step by step with the development of computer technology. Of present domestic and international application research is almost blank 0 in this paper, based on the design of art, computer graphics and video communication, using the basic theory of the three disciplines to analyze the current computer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ing in the design of the new theory innovation point, thus further clear the developmen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and trends. In the developmen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he production of computer technology greatly affects its means and expression, this article attempts from the computer 3D technology application in the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o clarify its application scope, and the superiority of the express way, at the same time, computer 3D technology for deep insight into the psychological impac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audience, so as to reasonably using the computer 3D technology, further development of the creativity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and performance.
In this paper, the calculation method, through a series of 3D animation technology in the application of modern advertising design example, this paper expounds the current computer 3D animation technology widely application in the modern advertisement design, the system to sort out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he synthetical analysis, summed up the 3D animation technology to the ideas of modern advertising design brings a revolutionary breakthrough, and on the basis of the 3D animation technology in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some problems were discussed. Computer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is the intersection of art design, film and television communication and computer graphics and graphics. It is an important embodiment of computer graphics and graphics in practical application. It is also a young discipline formed step by step with the development of computer technology. Of present domestic and international application research is almost blank 0 in this paper, based on the design of art, computer graphics and video communication, using the basic theory of the three disciplines to analyze the current computer 3D film and television advertising in the design of the new theory innovation point, thus further clear the developmen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and trends. In the developmen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he production of computer technology greatly affects its means and expression, this article attempts from the computer 3D technology application in the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to clarify its application scope, and the superiority of the express way, at the same time, computer 3D technology for deep insight into the psychological impact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audience, so as to reasonably using the computer 3D technology, further development of the creativity of film and television advertisement design and performanc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