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 색상 패키지가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Natural Packaging Colors On Consumers Attitude For Healthy Food 원문보기


레티뀐짱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일원)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새로운 색상 (자연색)을 소개하고 정의하며, 제품 포장에 이러한 색상을 적용하면 소비자가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를 높이지만 기호식품에 대해서는 높이지 않는다고 제안한다. 식품 마케팅의 맥락에서 본 논문은 고유 제품 속성에 대한 소비자의 추론에 대한 잔연 색상 패키지의 영향을 조사한 몇 안 되는 학술 연구 중 하나이다. 이 효과는 제품 색상과 패키지 색상 사이의 적합성 및 색상 밝기 또는 채도와 관계없이 발생한다. 네 가지 실험을 통해 소비자는 부자연스러운 색상 포장 (빨간색)의 식품이 자연 색상 포장의 식품보다 건강에 좋지 않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제품은 자연 색상 패키지와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태도 사이의 관계를 매개한다. 연구 결과는 제안된 개념적 틀을 뒷받침하고 색상 및 패기지 기능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대한 문헌에 기여하고 건강식품의 마케팅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소비자 인식에 대한 다양한 색상 요소의 뚜렷한 효과를 탐구하는 색상 문헌에 기여한다. 또한, 식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troduces and defines new colors (natural colors), and suggests that applying these colors to product packaging enhances consumers' attitudes toward health foods, but not tastes foods. In the context of food marketing, this paper is one of the few academic studies examining the effect of...

주제어

#건강식품 자연 색상 패키지 소비자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레티뀐짱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일원)
지도교수 전홍식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71 p.
키워드 건강식품 자연 색상 패키지 소비자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663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