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의 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네이티브 동영상과 웹배너 광고 비교 중심
The Impact of Advertising Attributes on 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the comparison of Native video and Banner AD 원문보기


高軻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원)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의 광고시장에서 온라인 광고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 중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및 배너광고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광고 기술을 활용한 TIKTOK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웹 배너 광고의 등장으로 광고 산업 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 산업의 대표적인 TIKTOK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물, 웹 배너 광고물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도출하였다. 이어서 TIKTOK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물과 웹 배너 광고물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간에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를 규명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years, online advertising has been active in the global advertising market. Among them, native video ads and banner ads are drawing a lot of attention. The advertising industry is rapidly growing with the emergence of TIKTOK native video advertising and web banner advertising using online ...

주제어

#TIKTOK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배너 광고 광고속성 유용성 방해성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高軻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정보학과(원)
지도교수 권순동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96
키워드 TIKTOK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배너 광고 광고속성 유용성 방해성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667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