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캐주얼 플레이어와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성향과 경향이 분명한 그룹이다. 캐주얼 플레이어들은 'Angry Birds'와 'Fruit Ninja' 같은 전형적인 심심풀이용 게임을 즐긴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은 하드코어 게임 'Dark Soul', 'WOW'와 같은 하드코어 게임을 즐긴다.
최근 들어 게임 산업의 발달로 두 그룹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끌어들일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를테면 '음양사'와 '산해경화'가 대표적인 예다. 이는 곧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플레이어와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공통으로 선호하는 디자인 요소가 있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다. 본 논문은 두 유형의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게임의 공통 디자인 요소를 찾는 데 연구 목적을 두었다.
먼저, 기초자료와 선행 연구의 정리를 바탕으로 게임 기기에 따라 ...
저자 | 자오지안하오 |
---|---|
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게임학과 게임학전공 |
지도교수 | 길태숙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65 |
키워드 | 스마트폰 게임 게임 디자인 모바일 게임 하드코어 게임 심심풀이용 게임 캐주얼 플레이어 하드코어 플레이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675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