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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점포속성이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경험적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tore Attributes on Brand Image, Brand Awareness and Brand Loyalty of General Supermarkets :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Experiential Value 원문보기


홍기남 (세종대학교 대학원 도시부동산유통협동학과 유통협동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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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저렴한 가격, 드넓은 매장, 주차장, 다양한 상품 구색, 화려한 입점 업체들을 통해 유통산업에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 대형마트는 1993년 첫 점포 출점 이후 중산층의 소비에 대한 개념을 바꾸며 역동적으로 발전해왔다. 그러나 2013년 출점규제와 의무휴업일 규제를 시작으로 온라인쇼핑몰의 성장, 1인 가구의 증가 등 시장 변화에 따라 2014년 이후 성장률 감소세를 보여 오다가 2019년부터는 순손실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한편 온라인쇼핑, 편의점, 소셜커머스, 식자재마트 등 경쟁 업태는 성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마트는 소비자행동을 분석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환경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 활동을 위한 노력과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대형마트의 점포속성이 브랜드 이미지, ...

주제어

#대형마트 점포속성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경험적 가치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기남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도시부동산유통협동학과 유통협동학과
지도교수 전태유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05
키워드 대형마트 점포속성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경험적 가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13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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