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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승용차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및 기후환경 영향 연구
Economic Effects and Climate & Environmental Impacts of Hydrogen Car Industry 원문보기


정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기후변화협동과정 정책학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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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파리협정이 발효됨에 따라, 화석연료 중심 탄소집약적 산업구조에서 신재생에너지 중심 저탄소 경제체제로 이행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는 2020년 7월 ‘한국판 그린 뉴딜’ 정책을 발표하였다. ‘그린 뉴딜’의 10대 과제 중 ‘그린 에너지’와 ‘그린 모빌리티’에 수소에너지와 수소차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정부는 그린 모빌리티의 주요 수단인 전기차와 수소차를 2040년에는 각각 830만대와 290만대 보급하기로 하였다.
파리협정에 따른 ‘장기저탄소배출전략’의 ...

주제어

#수소승용차 수소에너지 산업연관분석 생산유발효과 전과정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연구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기후변화협동과정 정책학
지도교수 전의찬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258
키워드 수소승용차 수소에너지 산업연관분석 생산유발효과 전과정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14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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