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 웹사이트의 품질이 소비자의 충동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시장 중심으로 원문보기


Jiang, Zhongyu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는 이미 경제 성장을 이끄는 제1의 동력이 되었다. 소비자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충동적으로 구매할 때 사람이 쇼핑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온라인 충동 구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대표적인 전자상 타오바오(淘宝), 티몰(天猫), 징둥(京东)등 최근 10년간 발전이 매우 신속하고 웹 사이트의 품질도 소비자들의 관심의 핫 이슈가 되었다. 2020년 6월 현재 중국 네티즌 수는 9억4000만 명에 달해 인터넷 쇼핑을 통해 일상적인 오락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 글은 소비자 충동구매에 대한 선구자의 이해를 바탕으로 쇼핑 페이지의 품질을 명확히 하고, 충동구매의 내실을 정하며, 쇼핑 ...

주제어

#웹사이트 품질, 정석 반응, 충동 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Jiang, Zhongyu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박찬욱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i, 69 p.
키워드 웹사이트 품질, 정석 반응, 충동 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55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