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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유형이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 지식수준과 제품유형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신지승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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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형태가 디지털 마케팅으로 변화해가고 있다. 인플루언서의 등장으로 디지털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해주며 제품을 추천하여 제품의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그러나 인플루언서 유형별 영향력은 서로 다르므로 제품 판매에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제품유형, 지식수준을 중심으로 어떤 인플루언서 유형이 제품 구매에 더 큰 영향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 유형으로 사람인플루언서와 AI인플루언서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제품유형으로는 경험재와 탐색재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사전 조작점검을 통해 경험재의 경우 뮤지컬 공연 상품, 탐색재의 경우 노트북으로 선정하여 진행하였다.
첫번째로 제품의 유형만으로 진행하였을때, 제품유형과 인플루언서간에 상호작용효과는 나타났으나 경험재 제품에서는 사람인플루언서가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을 추천하는 것보다 AI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추천해주었을 때 ...

주제어

#인플루언서 마케팅(Inluencer marketing), 사람 인플루언서, AI 인플루언서, 지식수준, 제품유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지승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손용석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48 p.
키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Inluencer marketing), 사람 인플루언서, AI 인플루언서, 지식수준, 제품유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55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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