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특성에 따른 소비자 공감의 매개효과 분석 원문보기


김정예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문화콘텐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SNS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광고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잡게 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만족도의 관계에 있어 소비자 공감을 매개로 광고효과를 분석하고 콘텐츠 제작과 수용자의 고찰을 통해 향후 기업의 마케팅 실무자와 전문가들이 브랜드 전략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작 및 효과 측정에 기준을 제시하는 것에 있어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마케팅 전문가인 코틀러와 푀르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ultimat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advertising effects through consumer empathy in influencer marketing, which has become one of the advertising trends due to the popularization of smartphones and the rapid increase in SNS users, and to present standards for influencer marketing produc...

주제어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특성 소비자 공감influencers influencer marketing Consumer empathy characteristics of influencers Consumer satisfa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정예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문화콘텐츠전공
지도교수 이창기,조혜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103 p.
키워드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특성 소비자 공감influencers influencer marketing Consumer empathy characteristics of influencers Consumer satisfa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59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