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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출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청소년기의 학생들이 음악을 접할 기회가 마련되어야 하며 이러한 기회는 학교 교육을 통해 이루어진다. 학교는 정해진 교과서를 통해 보편화 된 내용을 평등하게 가르치기 때문에 모든 학생이 음악을 접할 수 있다. 음악의 방대한 장르를 학교 수업으로 가르치기에는 물리적인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물리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효과적인 학습결과를 이루기 위해서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주제어
저자 | 민효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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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음악교육) |
지도교수 | 이미배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ii, 20 p. |
키워드 | 청소년 음악장르 선호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767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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