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점 대비 대체 아이덴티티의 접근성이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진비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경영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아이덴티티는 소비자 소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선행연구들이 아이덴티티 초점으로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활성화되는 아이덴티티가 다른 대체 아이덴티티의 활성화를 억제할수 있고 대체 아이덴티티와 관련된 제품의 구매의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들이 활성화되는 아이덴티티에 일관되는 제품을 선택하다는 것이 대부분의 연구중심이다. 그래서, 아이덴티티가 소비자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소비촉진요소로 접근되었다.
본 연구는 초점 아...

주제어

#초점 대체 아이덴티티 접근성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비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경영학)
지도교수 최낙환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v, 101 p.
키워드 초점 대체 아이덴티티 접근성 구매의도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71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