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 학습몰입의 매개효과와 자기주도성의 조절효과 원문보기


박진남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인적자원개발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 A기업의 이러닝을 수료한 학습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실재감, 학습몰입, 자기주도성 및 학습전이 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몰입의 매개와 자기주도성의 조절효과를 바탕으로 학습전이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이러닝을 통한 학습 결과를 현업 복귀 후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학습전이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실재감이 조성될 수 있는 학습 환경과 학습 참여자들의 자기주도성을 높일 수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presence, learning commitment, self-direction, and learning transfer for learning participants who have completed e-learning at ‘A company’, and learning ba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social presence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direction.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진남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적자원개발학과
지도교수 송해덕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v, 8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11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