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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내 신선식품의 고객경험요소가 점포의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점포 만족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세우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유통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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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유통시장은 격변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의 급속한 성장은 기존 오프라인 시장을 잠식해 가고 있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도 존재한다. 대형마트의 경우 행정적 규제(의무휴업)와 수년간 이어지는 저성장, 위축된 경제상황, 소비심리 악화, 1인 가구 증가와 온라인 시장 확대, 편의점을 비롯한 채널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고객수 이탈과 수익악화에 따른 생존의 위기에 직면에 있다. 본 연구는 오프라인의 강점인 대형마트 내 신선식품 고객경험요소에 대해 실적으로 분석하고, 점포 만족도 및 점포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증하였다. 이에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대형마트의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데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를 위해 예비 소비자 2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최종 분석하였다. 분석방법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ly, the domestic retail market is changing dramatically. The rapid growth of online channels is eroding the existing offline market. Due to the growth of the online market, there is also skepticism about the existing offline market. In the case of large discount stores, they face a crisis of ...

주제어

#신선식품 고객경험요소 점포 만족도 점포 재방문 Customer experience factors for fresh food store satisfaction store re-visi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세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통산업전공
지도교수 진현정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107 p.
키워드 신선식품 고객경험요소 점포 만족도 점포 재방문 Customer experience factors for fresh food store satisfaction store re-visi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3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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