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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두가지로 접근하여 도시철도에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이며, 기준은 9호선 1단계(개화~신논현역) 구간으로 정한다.
첫번째, 행선안내설비 시스템을 개선하여 차량의 혼잡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분산 탑승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현재 적용하고 있는 2호선 등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완된 방향으로 연구하였다.
두번째, 가장 혼잡한 시간때를 파악하여 해당 시간에 기존 운행되고 있는 차량에서 열차(량)을 늘려 운행 할 수 있는지 기술적으로 검...
저자 | 이정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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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학과 |
지도교수 | 오세창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68 |
키워드 | 도시철도 혼잡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59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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