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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혼잡도별 급행열차 선택행태 분석
Analysis of Rapid Train Choice Behavior Considering Train Congestion 원문보기


김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안전학과 국내석사)

초록

서울시도시철도9호선 1단계 구간 중 이용인원이 가장 많은 오전 출근 시간대 혼잡구간(가양 ~ 노량진 / 상행기준)에 한하여 자체 조사한 결과 2018년 일반열차 평균83% 급행열차 평균162%로 2배에 가까운 혼잡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2017년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상위 10개 구간 중 6개가 9호선 구간, 4개가 2호선 구간이며 최고 혼잡구간인 9호선 염창~당산(급행)열차는 혼잡도가 최고 237%까지 이른다. 또한 서울 지옥철 구간 BEST5 1위 염창~당산(234%)부터 5위 염창~신목동(199%)까지 전부 9호선 노선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analyzed the extracted data about the congestion zone from the viewpoint of the user through the questionnaire survey using the train No. 9 express train instead of improving the congestion of supplier supply quantity of the city railway operator. By analyzing the express train sel...

주제어

#도시철도 급행열차 9호선 혼잡도 선택행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준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안전학과
지도교수 정성봉
발행연도 2018
키워드 도시철도 급행열차 9호선 혼잡도 선택행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87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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