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에서 실험을 통한 교육은 중요하다. 실험은 과학학습은 물론 학생의 과학적 사고, 과학 탐구능력, 과학 태도를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과학교사의 과다한 업무와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실험 수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실험 수업이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교사가 제공하는 절차대로 진행되는 실험 수업이 대부분이며,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수업 시간 부족의 문제를 해소하고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늘리기 위해 공동 교육과정 고등학교 물리학 실험 ...
저자 | 이택규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물리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54 p. |
키워드 | 물리교육 동료 피드백 실험보고서 온라인 피드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3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