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술가, 미술작품, 나의 관계 탐색을 중심으로 한 감상수업 방안 연구 : 기획전시 연계 활동을 통해 원문보기


최은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존의 미술감상수업은 작품을 감상함에 있어 어떤 형식에 얽매여 획일적인 감상평을 강요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정답에 근접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조차 망설이며 감상 자체를 부담스러워하였다. 연구자는 초등학생들이 미술 감상 수업을 어렵고 지루하게 느끼는 것이 작품에 대한 가치와 형식에 대한 분석에만 몰입하여 자신과 동떨어진 수동적인 감상으로 인한 문제라 보았다. 또한 그러한 감상 수업이 2015 ...

주제어

#초등미술교육 삶중심 감상교육 기획전시 스토리텔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은혜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i, 144 p.
키워드 초등미술교육 삶중심 감상교육 기획전시 스토리텔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63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