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여러 가지 교육과정운영방법의 하나로 특수교육 교사의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과 그 일환으로 통합교과 실행에 대한 인식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고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특수교육 교사의 주제중심 통합교과와 그 실행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둘째, 특수교육 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라 주제중심 통합교과와 그 실행에 대한 인식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셋째, 특수교육 교사의 주제중심 통합교과 인식이 주제중심 통합교과의 실행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이러한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연구는 전국에 소재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 300명을 표집하여 주제중심 통합교과 교수실행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위의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본 연구의 자료는 특수교육 교사의 일반적인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
저자 | 황영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및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90 p. |
키워드 | 특수교육 주제중심 통합교과 특수교육 교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4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