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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위험사회에 요구되는 시민성인 생태시민성을 함양하기 위해 먹거리에 주목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연구를 시행하였다. 첫째, 먹거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초등사회과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생태시민성에 대한 선행연구를 종합하여 위험사회에 요구되는 생태시민성을 정의하고 그 성격에 맞는 분석틀을 개발하였다. 분석 결과 교육과정과 교과서 상에 위험사회에 대한 요구와 생태시민성의 요소가 반영되고 있었다. 그러나 먹거리 체계와...
저자 | 이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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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 초등사회과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ⅶ, 164 p |
키워드 | 초등사회교육 위험사회 생태시민성 먹거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1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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