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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사건과 경험을 다룬 사실 그림책을 대상으로 그 속에 나타난 놀이 유형을 분석하고 놀이 환경 중 놀이 대상, 놀이 공간, 놀잇감을 분석하였다.
연구 목적에 따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유형은 어떠한가?
2.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환경은 어떠한가?
2-1.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대상은 어떠한가?
2-2.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공간은 어떠한가?
2-3.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잇감은 어떠한가?
본 연구는 2011년부터 2020년 상반기까지 국내에 출판된 국내 도서 및 국외 도서 번역 그림책 중 놀이가 등장하는 사실 그림책 182권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사실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유형을 분석하고 놀이 환경 중 놀이 대상, 놀이 공간, 놀잇감을 분석하기 위해 관련 선행 연구의 분석 기준을 본 연구에 맞게 수정·보완하여 ...
저자 | 한수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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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지도교수 | 김호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00 |
키워드 | 사실 그림책 놀이 놀이 유형 놀이 환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4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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