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의 놀이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은실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본 연구는 유아 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유아의 놀이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유아 교사의 일반적 배경에 따라 놀이교수효능감,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 유 아의 놀이성의 일반적 경향은 어떠한가?
2. 유아 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 유아의 놀이성의 간의 관계는 어떠한가?
3. 유아 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유아의 놀이성의 매개효가는 어떠한가?

본 연구에서는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국공립⋅사립 유치원과 국공립⋅직장⋅민간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만3세 ~ 만4세 담임교사와 유아 대상으로 2019년 6월 24일부터 2019년 8월 2일 까지 교사 557명, 유아 557명의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 연구도구는 유아 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을 알아보기 위해 신은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Effect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Play Teaching Efficacy on Young Children's Peer Interaction: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Young Children's Playfulness

eun-sil Kim
Major of Ealry Childood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Chongshin Universi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실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75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