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과 관심 수준 분석
Element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s and Concern Stages of 『2015 School Career Education Goals and Individual Standards』 원문보기


엄지해 (부산대학교 교육방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2015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에 대한 초등 교사들의 인식을 분석하고, 배경 변인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CBAM을 활용하여 『2015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에 대한 초등 교사의 관심 수준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부산 시내의 초등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진로교육은 주로 담임교사가 실시하고 있으며, 『2015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하는 진로교육의 운영 상태는 원활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영역 중 ‘진로탐색’에 관한 내용을 현장에서 적용시켜 본 교사가 가장 많았다. 한편, 학생의 진로발달 단계의 적절성을 위해 ‘자아이해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perception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on 『2015 School Career Education Goals and Achievement Standards』, and to analyze differences according to background variables. Also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level of concern of elementary teac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엄지해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방법전공
지도교수 박창언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7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094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