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2C전자상거래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징동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logistics service quality in internet shopping mall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B2C e-commerce : focused on JingDong 원문보기


적약한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인터넷의 발전으로 정보전달과 사회생활의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습관과 방식이 영향을 받아 변화를 가져왔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오프라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환경에서는 쇼핑을 나가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불편을 끼쳐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해지 있었어 B2C전자상거래 기업이 많아지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몰에 물류서비스 품질은 서비스 품질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물류서비스 품질 수준은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에 사용했던 소비 체험한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고, 또한 고객들이 상품을 재 구매할 의지와 행동, 즉 고객 충성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B2C 전자상거래 기업은 지속적으로 물류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고객 충성도를 확보해야만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B2C전자상거래를 연구배경으로 국내외 연구자들이 물류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 등에 관한 결론을 종합하여 바탕으로 ...

주제어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적약한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창원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 99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881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