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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터넷의 발전으로 정보전달과 사회생활의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습관과 방식이 영향을 받아 변화를 가져왔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오프라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환경에서는 쇼핑을 나가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불편을 끼쳐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해지 있었어 B2C전자상거래 기업이 많아지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몰에 물류서비스 품질은 서비스 품질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물류서비스 품질 수준은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에 사용했던 소비 체험한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고, 또한 고객들이 상품을 재 구매할 의지와 행동, 즉 고객 충성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B2C 전자상거래 기업은 지속적으로 물류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고객 충성도를 확보해야만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B2C전자상거래를 연구배경으로 국내외 연구자들이 물류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 등에 관한 결론을 종합하여 바탕으로 ...
저자 | 적약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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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창원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99 p. |
키워드 | 소비자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881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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