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가상 패션 인플루언서와의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관계 : 자아일치성 매개 효과
Parasocial interaction and relationships with virtual social media fashion influencer : the mediating effect of self-congruity 원문보기


범선쿤 (한양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디지털 환경에서 사람들의 대인 관계망을 네트워크 범위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소식을 얻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타인과의 상호작용 방식도 바꾸고 있는 시점에, 많은 업체들은 이익을 창출하고자 SNS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최근 IT 기술이 발달됨에 따라 패션 기업들이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정교한 3D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실존하지 않는 가상 모델을 제작하여 광고모델로 발탁하었다. 일부 가상 모델들은 SNS 상에 자신의 계정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current digital environment, many people's relationships are expanding to the online sphere. As people access and share news online, the way that they interact is changing. Recently, many fashion companies have been using influencer marketing for marketing benefits. With the development of in...

주제어

#가정학 가정학, 의류 

학위논문 정보

저자 범선쿤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이규혜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 117 p.
키워드 가정학 가정학, 의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889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