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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연비 효율이 높은 자동차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로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량화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제동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인 디스크 브레이크는 차량의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경량화 될 시 강성 감소로 인해 열-구조적 안정성이 약화될 수 있다. 따라서 디스크 브레이크의 무게를 줄이면서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 디스크 브레이크의 무게를 줄이면서 온도 변화, 변형량 및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스크 브레이크의 최적 설계를 수행하였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여러 디스크 브레이크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해석들을 수행하고 그 결과들을 이용하여 성능이 우수한 모델을 선정한 후에, 이 모델에 대하여 설계 ...
저자 | 쉬보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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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설계공학과 |
지도교수 | 양현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xii, 80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891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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