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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력용 반도체 기술이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자율주행자동차, 조명, 신재생에너지 등의 산업 분야에서 전력전자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전력전자 분야는 소프트웨어, 컴퓨터, 통신, 생명 및 나노 공학 기술과 같은 새로운 학문과 비교하여 학생들이 관심의 대상에서 멀어지고 있다. 그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많은 국가의 산업계에서는 관련 엔지니어의 부족으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투자를 갱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또한 대부분의 학부 과정의 전력전자공학 과목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실험실에 의한 학습 방법은 효율적이지 않았고 학생들은 이것이 동기가 없는 학문적 경험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제대로 배양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의 ...
저자 | 최권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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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이러닝학과 |
지도교수 | 김용 |
발행연도 | 2021 |
키워드 | 마이크로러닝 학습 시뮬레이션 전력전자 콘텐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941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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