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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가정에서의 응용행동분석 부모중재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문제행
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와 가정에서의 응용행동분석 부모중재가 일반화에 효과
성이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연구의 참가자는 만 10세 자폐성장애 진단을 받은
W군의 부모였고, W군은 연구를 시작하기 전에는 응용행동분석 중재를 받은
적이 없으며, 부모 또한 응용행동분석 부모교육을 받은 적이 없었다. 문제행동
데이터 자료 수집은 모든 회기를 촬영하였던 동영상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연
구가 실시된 장소가 아닌 분리된 장소에서 진행하였다. 문제행동 발생 빈도수
는 부분간격 기록지를 사용하여 데이터 기록하였다. 중재에 들어가기 전에 연
구자는 부모에게 총 5회기로 응용행동분석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다. 연구 참
여 아동의 과제회피행동에 대한 간접평가와 ...
저자 | 강신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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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백석대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응용행동분석학 |
지도교수 | 양문봉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81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027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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