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명품브랜드의 태도 형성과 구매의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fluencer on Luxury Brand Attitudes and Change of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왕신 (명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모바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이 신문, 라디오, TV 등 전통적인 매 체를 통하여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은 과거와 달라지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 소비 방식과 정보획득 방식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미디어를 통하여 생방송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인플루언서 온라인 생방송이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한편, 인플루언서들이 자기 특성,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융합해 제작하는 브랜드 콘텐츠는 기업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런 브랜드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미디어 영역으로 확장하면서 과거 전통적인 미디어를 중심으로 실행되던 광고 전략은 지금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과 SNS를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그러니까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플루언서 미디어 분야에서 인플루언서의 특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mobile technology advances, the way people consume content through traditional media such as newspapers, radios, and TVs is changing from the past. Recently, various methods of content consumption and information acquisition have been made. In particular, a new content ecosystem is being formed f...

주제어

#인플루언서의 특성 전문성 신뢰성 매력성 명품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변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신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건하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 91p
키워드 인플루언서의 특성 전문성 신뢰성 매력성 명품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변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139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