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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수용성 증진을 위한 교육 방안 연구 : Banks의 다문화 교육 접근법을 기반으로 원문보기


염태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인구·다문화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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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사회의 다문화 사회로의 진전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 교육과 관련된 적극적 움직임이 더딘 문제점에 착안하여 실시되었다. 절벽에 놓인 한국의 인구 상황과 이에 따른 여러 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적극적 이민 정책과 포용적인 다문화 사회로의 적극적 전환의 필요성이 모색되고 있으나, 이를 뒷받침하는 가치관 및 인식의 전환을 위한 교육이 선행되거나 병행되지 않는다면 여러 정책의 긍정적인 효과성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하는 국민 ...

주제어

#다문화 교육 Banks 다문화 교육 접근법 다문화 수용성 범교과 학습 주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염태근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협동과정 인구·다문화교육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x 132 p.
키워드 다문화 교육 Banks 다문화 교육 접근법 다문화 수용성 범교과 학습 주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139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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